영진전문대학교 사회복지과
Department of Social Welfare

영진전문대학교 사회복지과

  1. 학과소개
  2. 부설기관

부설기관

  부설기관

복지사회연구소

복지사회연구소는 복지국가 및 복지사회 구현을 위한 제반 연구와 조사, 사회복지 관련 세미나, 특강, 강연회 및 강좌 개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협력과 교류, 연구논문 및 보고서, 정보지 등의 발간, 사회복지와 관련하여 상담 및 심리치료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복지사회연구소는 저출산·초고령 사회를 맞이하여 우리 사회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사회문제와 복지국가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정보와 정책을 분석·연구하고, 정책대안을 제시하여 복지사회 구현에 앞장설 것을 약속드립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및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요양보호사교육원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의 시행으로 ‘요양보호사’라는 국가공인 전문 직업인이 새롭게 제도화되면서 노인복지시설의 법적인 종사자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사회복지시설의 법적 종사자가 ‘사회복지사’였지만 새로운 제도의 도입으로 ‘요양보호사’도 사회복지분야의 전문 직업인으로 일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물론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두 가지 자격증을 다 가지면 사회복지서비스와 요양 서비스를 복합적으로 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가진 전문 직업인이 되겠습니다......금상첨화(錦上添花)
우리 교육원은 여러분의 취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신과 인간의 의지가 함께하여 합격과 취업이 보장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연락처(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