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학교 사회복지과
Department of Social Welfare

영진전문대학교 사회복지과

  1. 입학정보
  2. 입시 FAQ

입시 FAQ


전적대학에서 제적이나 자퇴를 하셨으면 제적증명서나 자퇴증명서를, 휴학상태라면 휴학증명서를 제출하시고 합격 후에는 반드시 자퇴를 하셔야 합니다.
우리대학은 편입 시험을 보지 않고, 모집 인원 범위내에서 전적대학 성적과 면접점수만으로 합격자를 선발합니다.
편입학으로 입학할 경우, 대개 정규 2학년으로 편성되어 수업을 받게 됩니다. 다만 이전 대학의 이수학점에 따라 1학년으로 편성될 수 있습니다.
편입학 지원자격은 1학년 이상 이수하고 35학점 이상을 취득하셔야합니다.
단, 전문대학을 자퇴한 경우는 자퇴 후 1년 이상 경과되어야 지원이 가능합니다.
네, 그렇습니다. 산업체위탁반은 재직자를 위한 교육과정으로 졸업시까지 산업체에 재직하고 있어야하며, 교육부에서 재직사실을 요구시 재직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4대보험 가입증명서 등)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사회복지과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원하시면 입시상담교수연구실(053-940-5418)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재학 중 학업성적우수장학금, 면학장학금, 학풍조성장학금, 복지면학장학금, 영어우수장학금, 보훈장학금, 특기장학금 등의 교내 장학금과 동창회 장학금, 산업체 장학금을 비롯한 다수의 교외 장학금이 있습니다.
※장학금 제도 안내 :
https://www.yju.ac.kr/kr/3260/subview.do

2022학년도 기준 산업체 위탁반 등록금은 입학금은 면제되며, 기본 등록금의 30% 감면 됩니다.
1학기에 170만원정도로 생각 하시면 됩니다.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1유형 신청시 소득 6분위까지
장학금이 전액 지원됩니다. (6분위 지원액 184만원)
7-8분위 학생은 성적에 따라 국가장학 2유형지급도 가능합니다.

수강신청에 따라 요일별로 변동될 수 있으나 직장인의 근무시간을 고려하여 19시 25분에 첫수업을 시작하여 종료시간은 22시30분이며 통학버스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야간 스쿨버스 노선안내 :
https://www.yju.ac.kr/kr/3284/subview.do
산업체 위탁교육 신입생은 직장인들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하여 무시험 서류전형으로 선발하지만 입학 후에는 정규과정 학생과 동일한 교육과정에 의하여 수업하며, 졸업 시에도 영진전문대학 총장 명의의 전문학사학위가 수여됩니다. 또한 각종 재학·졸업·성적증명서 등에도 산업체 위탁교육이나 주·야간 등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소지자로 9개월 이상의 4대보험가입 산업체경력자로 원서접수일 현재 직장에 근무 중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합니다.

자영업자, 농어업인 및 가족도 지원 가능합니다.
4년제 대학에서 2학년을 수료한 자도 전문대학을 졸업한 자와 동등한 학력이 있는 것으로 인정되므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교육부에서 정한 전공관련학과 졸업생에 한해 지원가능합니다.
사회복지학과 전공관련학과는 가족복지과, 가족사회복지과, 복지경영과, 복지상담과, 복지행정과, 사회복지경영과, 사회복지비서행정과, 사회복지행정과, 사회복지상담과, 경찰복지과, 아동청소년복지과, 행정복지과, 노인보건복지과, 보건복지계열, 보건사회복지과, 의료복지과, 복지관광과 등 유사학과를 말합니다.
관련학과 해당여부는 최정적으로 성적증명서를 통해 관련성 여부를 판단하게 되며, 궁금하시면 사회복지과 입학상담교수연구실(053-940-5399)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사회복지학과는 산업체경력에 상관없이 지원가능합니다.
사회복지학과는 30명 모집이며, 1~2월 중 원서접수와 면접이 이루어집니다.
사회복지학과는 2년 4학기 교육과정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졸업이수학점은 60학점입니다.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은 전문대학 졸업(예정)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자에게 실무와 직업심화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보장하고, 계속교육을 활성화하여 평생 학습사회 구현에 기여하기 위하여 4년제 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한 교육제도입니다.
수시모집 합격자(충원 합격자 포함)는 등록여부와 상관없이 정시모집 지원이 불가능합니다.
정시모집에서는 중복지원이 가능합니다. 중복지원시 동일한 게열/학과 또는 타 계열/학과간 모두 지원이 가능합니다.
예) 사회복지과 일반전형+유아교육과 특별전형, 사회복지과 일반전형+사회복지과 특별전형
4년제 대학 가, 나, 다 군을 선택하여 지원을 하였더라도 전문대학에 지원이 가능합니다. 단, 교육부에서 정한 지원횟수에는 제한을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