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학교 사회복지과
Department of Social Welfare

영진전문대학교 사회복지과

  1. 입학정보
  2. 학과를 빛낸 졸업생

학과를 빛낸 졸업생


  • 마성민

    • 졸업년도 2021년
    • 출신학과 사회복지과
    • 취업기관 대불노인복지관
  • 소개글

    • □ 본인 소개
      안녕하십니까, 영진전문대학교 사회복지과를 2021년도에 졸업하고 현재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3학년에 재학 중이며, 대불노인복지관에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마성민 입니다.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동기들보다 조금 늦은 나이에 대학에 입학하게 되어 '수업을 잘 따라갈 수 있을까?,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먼저 다가와주는 동기들 덕분에 힘을 낼 수 있었고, 또 우연한 기회에 반대표와 동아리 회장을 맡게 되어 평소 소극적이었던 성격을 많이 개선할 수 있었으며 그 전에는 부족했던 자신감 또한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저에게 대학 생활은 2년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저 자신을 많이 개선할 수 있었던 소중하고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사회복지사로서의 꿈을 가지고 있던 저는 빨리 현장에서 일해보고 싶은 마음에 4년제 대학을 뒤로하고, 전문대학을 찾던 도중 취업률 1위, 주문식 교육을 통한 현장 중심의 교육을 하는 영진전문대학교를 알게 되었고, 제 꿈을 실현하기 위해 망설임 없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평소 노인복지 분야에 관심이 있어서 노인복지 관련 봉사와 관련 교육 이수,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등을 통해서 노인복지를 취업분야로 확신하였고, 노인 복지에 있어서 끊임없이 어르신들과 소통하고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는 대불노인복지관이 저의 꿈을 잘 실현할 수 있는 기관이라고 확신하여 취업을 희망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담당하고 있는 업무는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입니다. 이 업무에 필요한 적성을 하나 고르자면 전문적인 지식보다도 담당자의 스트레스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원봉사자로서 어르신들을 마주할 때와는 다른 책임감이 따르고 또한 많은 어르신들을 상대하는 만큼 감정 소모도 상당해서 담당자의 스트레스 관리가 잘 이루어진다면 업무의 질 또한 향상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현재 제가 담당하고 있는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을 통해서 학창시절 봉사로는 배울 수 없었던 현장에서의 어르신과 라포형성, 서비스 제공방식 등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점들을 배우면서 제가 꿈꿔왔던 사회복지사로 한발짝 다가갈 수 있다는 점에서 뿌듯했고, 어르신들을 위해 직접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드릴 수 있다는 있다는 점에서 많은 보람을 느낍니다.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배움에는 끝이 없고 정해진 나이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취업을 했지만 아직 배우고 싶은 분야가 많고, 현재 제 지식에 부족한 부분이 많아서 영진전문대학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졸업 이후에 대학원 진학까지 희망하고 있습니다.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학업 성적도 중요하지만 교수님들 말씀처럼 다양한 분야에서의 많은 봉사 경험만큼 중요한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2년이라는 시간 동안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과 교육들이 많이 있으니 귀찮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꼭 취득하시면 졸업하실 때 '내가 이 정도로 열심히 학교생활을 했구나.' 라는 보람도 느낄 수 있고 취업하실 때 큰 스펙이 되어 여러분들께 돌아올 것입니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르다는 말이 있듯이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도 늦지 않았습니다.

      바로 실천하세요! 후회 없는 대학 생활을 남기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