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학교 사회복지과
Department of Social Welfare

영진전문대학교 사회복지과

  1. 입학정보
  2. 분야별 취업자 인터뷰

분야별 취업자 인터뷰


  • 장대원

    • 졸업년도 2023년
    • 출신학과 사회복지과
    • 취업기관 대구광역시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 소개글

      • □ 본인 소개

          안녕하십니까 저는 대구광역시 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산하의 장애인활동지원기관에서 근무하고 있는 장대원이라고합니다.

        활동지원기관에 배정된 예산집행에 관한 회계업무와 활동지원사분들 상담 및 이용자 매칭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영진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무엇입니까?

          영진을 지원할 무렵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었습니다.

        아침에 근무를 하고 퇴근하면 집에서 마땅히 할 것 없이 시간을 보내는것보다 내가 관심있는 분야에 좀 더 배우고 싶은 마음이 사회복지 야간학부로 진학을 하게된 계기가 된 듯합니다

         

        □ 대학 시절은 어땠나요?

          처음엔 적응이 바로 되진 않았습니다.

        퇴근 후에 집으로 바로 가는 삶에서 저녁 늦게까지 학교에 있으니 피곤하기도 했지만, 막상 학교에가면 같은반 학우분들이 있고 수업에 적극적으로 임해주시는 교수님들이 계셨기에 지금은 잘 적응해나가고 있습니다.

         

         □ 자신이 생각하는 영진만의 장점은?

           교수진분들 대부분이 현장 전문가분들이 많으십니다.

        각기 종사하시는 분야는 다를 수 있지만, 각기 맡은 분야 속에서의 전문적인 지식들이 수업에 녹아들어 있었고 교수님들 또한 지루하지 않게 수업을 이끌어가시려는 모습이 눈에 들어와 더 열심히 수업을 듣고자 합니다.

         

         □ 영진이 자신의 꿈을 이루는데 어떤 도움이 되었나요?

          사회복지 현장의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전문적인 지식을 함유한 교수진분들이 있었기에 자연스레 사회복지 현장에 대한 바라보는 시야도 넒힐 수 있었습니다.

          2학년 마지막 학기 이재성 교수님께서 공문 작성법에 관해 강의를 진행해주셨는데, 처음 공문을 접했을 때 저게 무엇일까란 생각이 제일 먼저 들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현장에 들어와보니 문서로 시작해서 문서로 끝나는 일이 많았고 자연스레 공문을 작성하는 업무 또한 뒤따라왔습니다. 그때 교수님께서 마지막까지 우리를 신경써주셨구나 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은반 학우로 현재도 같이 심화과정을 수강하고 있는 지정아 선생님과 양수목 선생님께 제가 항상 좋은 모습만 보여드리진 못했는데 한결같이 지켜봐주시고 이끌어주셔서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회복지분야가 방대하다보니 그만큼 진로에 대한 고민도 무척이나 많았습니다. 

        걱정스런 마음이 담긴 요청에 흔쾌히 시간을 내어 고민상담을 해주셨던 이순희 교수님 박선희 교수님께도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