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학교 사회복지과
Department of Social Welfare

영진전문대학교 사회복지과

  1. 입학정보
  2. 학과를 빛낸 졸업생

학과를 빛낸 졸업생


  • 이수정

    • 졸업년도 2021년도
    • 출신학과 사회복지과
    • 취업기관 동구시니어클럽
  • 소개글

    • □ 본인 소개
       

      안녕하십니까, 저는 영진전문대 사회복지과를 2021년도에 졸업하고 현재 동구시니어클럽에서 노인일자리사업 담당자로서 일하고 있는 이수정입니다.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학창시절 저는 장학금을 타기위해서 학점관리에 부지런히 노력하고 여러 전공향상 프로그램과 동아리활동(복지실천연구회, 복지현장속으로)에 참여하는 모범생이었습니다. 쑥스럽지만 동기들이 알아주는 조별과제에이스이자 공부 잘하는 학생이었는데 누구보다도 성실한 대학생활을 보낸 것 같습니다. 동아리활동과 전공향상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다양한 동기들을 만날 기회가 많았을뿐더러 동기들에게 먼저 다가가서 인사하고 친해지려고 노력하는 성격이어서 여러 동기들과 친하게 지낼 수 있었고, 지금까지도 소중한 인연들이 이어지고 있는 것에 감사한 것 같습니다.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고등학교 때부터 저의 꿈은 사회복지사였습니다. 공부보다는 경험을 선호하는 저는 사회복지사로서 빨리 일하고 싶은 마음에 대학교를 알아보다가 영진전문대학교를 알게 되었습니다. 취업률이 좋다는 것에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사회복지 실습을 하면서 노인 일자리 업무 현장에 나가 직접 체온을 체크하고, 노인 일자리 상품권 수령 업무를 보조하며, 노노케어에 참여하시는 어르신과 함께 대상자 어르신의 집까지 안내하며 이야기를 나눴던 경험들을 하면서 노인 일자리 업무에 대해 이해하는 데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긍정적인 실습경험을 통해 제 강점을 살려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에 기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동구시니어클럽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저는 직장에서 학교환경개선사업과 지하철안전지킴이사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일은 잘하고 계시는지, 일을 하면서 힘들거나 불편한 점은 없으신지, 또는 공지사항 등을 전하기 위해 점검을 나갈 때마다 운전면허증이 꼭 필요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또한 사업을 진행하면서 문서작업도 많이 하게 됩니다. 교육을 준비하면서 PPT를 만들기도 하고 공문을 작성할 때에도 양식에 맞게 작성을 해야 하는 부분이 있어서 문서작업능력을 꼭 키우셨으면 좋겠습니다. 한글과 엑셀을 다루는 것은 기본입니다.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고령화사회, OECD 노인 빈곤율 1, 독거노인 고독사 등의 안타까운 사회현상을 완화하기 위해 도입된 노인일자리 사업입니다. 일자리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께서 겪는 고통들인 빈곤, 고독 무위 등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점, 저와 같은 한 개인이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어르신들께서 사회활동에 참여하시면서 변화하시는 모습들도 곁에서 지켜볼 때면 뿌듯해집니다.

      한 사업의 담당자로서 사업을 이끌어가기가 힘들 때도 있지만 옆에서 응원해주는 직장 동료들과 열심히 일하고 계시는 어르신들의 모습들, 어르신들께서 해주시는 따뜻한 말 한마디가 원동력이 되어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저는 사회복지분야 중에서도 노인복지분야를 희망하여 앞으로 더욱 경력을 쌓아 노인복지관의 사회복지사로 일하고 싶은 꿈이 있습니다. 일을 하면서도 사회복지1급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배움에는 끝이 없다는 말에 많이 공감하고 있습니다. 공부도 경력도 열심히 쌓아 내적 성숙을 거듭하여 클라이언트를 밝은 꽃길로 인도해 주는 사회복지사가 되고 싶습니다.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대학교 생활 후회없이, 귀찮다고만 생각하지말고 지금 누릴 수 있는 것 다 누려보세요. 등록금이 아깝지 않게 무료로 해주는 여러 전공향상 프로그램들에 참여해서 커리어도 쌓으시고(나중에 취업할 때 큰 도움이 됩니다.), 학생회에서 추진하는 이벤트들에 잘 참여해서 상품도 많이 타가시고, 동아리활동도 가능하다면 가입해서 여러 동기들과도 친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사회에 나오니 동기들이 그렇게 반가울 수가 없습니다. 같은 일을 하며 공감도 많이 되고요.

      후배님들은 코로나 시국으로 인해 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을 줄 압니다. 실습기관을 구하는 것도, 학교수업도 대면보다는 비대면으로 이루어져서 공부에 집중하기 어려울텐데 다들 파이팅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