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학교 사회복지과
Department of Social Welfare

영진전문대학교 사회복지과

  1. 입학정보
  2. 분야별 취업자 인터뷰

분야별 취업자 인터뷰


  • 서수현

    • 졸업년도 2020년
    • 출신학과 사회복지과
    • 취업기관 국공립 새론어린이집
  • 소개글

    • □ 본인 소개
      안녕하십니까? 2020년도 영진전문대학교 사회복지과를 졸업하여 현재 밝고 사랑스러운 영유아들과 국공립 새론 어린이집에서 함께하고 있는 서수현이라고 합니다.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대학 시절은 보육전문인이 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1학년부터 ‘유아감성 동아리’라는 보육 전문 동아리에 가입해 어린이집 봉사, 보육 관련 자격증 취득, 인형극 공연, 졸업작품전 공연 등 보육전문인이 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하였고 2학년에는 학생회 홍보부장을 하며 리더십을 키웠습니다.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입학 지원 시 영진전문대학교는 학우 여러분들도 전부 알고 계시듯이 취업률 1위를 달성하고 있는 학교였습니다. 사회복지과임에도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음과 더불어 제가 바라던 뛰어난 보육교사가 될 수 있다고 생각되어 영진전문대학교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새론어린이집은 교수님과 다른 어린이집 원장님의 긍정적인 평가와 1학년 때부터 쌓았던 보육전문인으로서의 기반으로 함께 할 수 있었습니다. 보육교사는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 언제나 그들의 안전을 보장해주고 좀 더 건강한 어린이로 자랄 수 있도록 각종 수업이나 교구 만들기, 교사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사람이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아이가 좋다는 마음으로 하기에는 많은 책임이 따르는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보육교사는 아이들의 작은 사회에서의 생활을 함께하는 첫 시작의 길동무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낯선 환경 속에서 점점 적응하여 당당히 자라나는 영유아들의 시작을 도와주고 사랑해주는 아주 행복한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현재 제가 정말 사랑하는 영아들의 적응을 도우며 함께 놀이하고 있습니다. 제가 할 수 있는 날까지 열정적으로 아이들을 보호하고 교육하며 지금과 같은 행복한 일상을 이어나가고 싶습니다.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처음에는 무엇을 해야 할지 많이 고민되고 정말 이 길이 나와 맞는 길인가 라는 고민을 많이 할 것입니다. 저 역시도 대학 생활을 하는 동안 많은 고민을 했는데 고민에 대한 해답은 많은 경험에서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 봉사도 다녀보고 실습도 최선을 다해 자신에게 맞는 길을 찾아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한다면 졸업 후 모두가 바라는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직업으로 삼은 사람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멋진 보육교사가 되실 학우 여러분들을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