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학교 사회복지과
이재연
소개글
□ 본인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영진전문대학교 사회복지과를 졸업한 이재연입니다.
현재 아시아복지재단 자유재활원(장애인 거주시설)에서 생활재활교사로 근무 중입니다.
□ 영진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무엇입니까?
저의 고향은 경북 김천입니다. 구미에 있는 다른 대학에 입학 할 수도 있었지만 영진전문대학교의 이름이 어릴 때부터 머릿속에 남아서 그런지 영진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취업도 잘 되고 해서 부모님께서도 적극 추천해 주신 영향도 있는 것 같습니다.
□ 대학 시절은 어땠나요?
대학 시절은 정말 재미있고 자유롭게 지낸 것 같습니다. 입학을 하고 군대도 다녀오면서 좀 더 어른스러워 졌던 것 같습니다. 지도교수님과 상담을 통해 취업 분야를 선정하고 오직 장애인 거주시설 취업을 목적으로 학교 생활을 한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공부를 아주 열심히 한 것은 아니지만 내가 가고자 하는 방향은 정확했고 잘 준비 했던 것 같습니다.
□ 자신이 생각하는 영진만의 장점은?
영진만의 장점이 많겠지만 가장 큰 것은 1학년 때부터 진로상담이 진행되고 졸업 전 취업지도가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지도교수님이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 내용을 검토해 주시고, 취업 원서접수 일정까지도 안내해 주시는 등 다양한 지원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 영진이 자신의 꿈을 이루는데 어떤 도움이 되었나요?
저는 원래 요양보호사로 어르신들을 직접 돌보는 일을 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지도교수님께서 장애인 분야에 대한 저의 적성을 보시고 장애인 거주 시설 쪽 취업을 권유해 주셨습니다. 제가 하고 싶고, 할 수 있는 일을 찾는데 많은 도움을 받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