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인 소개
저는 영진전문대학교 사회복지학과를 2019년도 2월에 졸업한 윤현주입니다.
현재 근무지는 대구광역시 반야월에 위치한 장애인생활시설 요한의집입니다.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저의 학창시절은 다른 사람들과 별다른 점 없이 평탄했습니다. 과제가 생기면 미루고 미루다가 하루 전에 하고는 했습니다. 하지만 학교는 지각과 결석한적 없는 착실한 학생 이였습니다.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우선 저는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었기에 영진전문대학교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취업률 1위라는 것 이였습니다. 그에 맞게 저는 조기취업이라는 값진 것을 얻었고, 지금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저에게는 장애인은 단지 무서운 사람이었지만 우연히 친구의 직장에 가서 봉사활동을 하다가 장난도 치고 하다 보니 더 정감이 갔던 것 같습니다. 그 후 장애인생활기관에 관심을 가졌고 선택하여 취업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장애인분들과 행복하게 잘 지낼 수 있는 성격과 매일 매일이 새로워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몰라 조금의 인내심을 필요로 합니다.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현 직장 안에서 장애인인식개선사업단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설문지를 만들어 동네주민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도 할뿐더러 대학교에 방문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애인인식개선에 대한 양성교육도 합니다. 저의 조그만 한 노력으로 인해 다른 사람들의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바꿀 수 있고 저 또한 계속해서 성장해 나가는 점에서 많은 자부심이 있습니다.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지금도 영진전문대학교에서 학사학위 전공심화 3학년 과정을 하고 있지만, 4학년 과정을 마치고,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대학원을 가서 석사학위, 박사학위까지 따는 것이 저의 꿈입니다.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학교생활은 즐기라고 있는 거니까 너무 성적에 있어서 스트레스 받지 말고, 적당히만 하다가 취업준비 할 때 열심히 준비해서 꼭 취업하고 싶은 곳에 취업하셨으면 좋겠어요! 후배님들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