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근무지 및 학과)
안녕하세요. 저는 영진전문대 사회복지과 11학번 손혜림입니다. 2년간 착실히 학교생활 하여 졸업 후 취업하였고, 현재 자부심을 가지고 일하고 있답니다.
Q2. 영진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무엇입니까?
고등학교 입시 준비로 많은 대학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처음부터 전문대 입학에 관심이 있어 많은 전문대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영진전문대를 택하였습니다. 취업률 1위에 끌리기도 했지만 전공에 맞는 이론을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Q3. 대학생활은 어땠나요? (즐거운 에피소드나 교우관계 등)
대학생활을 하며 MT나 간부캠프 등을 다니며 여행을 많이 한 것 같습니다. 특히나 영진전문대 사회복지과 홍보부장을 맡으며 학교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 하였으며 친구들과 놀러갈 기회가 더 많았습니다. 친화력도 생겨난 것 같고 선후배들과 만날 기회도 많아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Q4. 자신이 생각하는 영진만의 장점은? (교육과정의 우수성, 경쟁력, 대학의 위상 등)
분명히 자랑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취업률 1위라는 것입니다! 교수님들이 학생들 저마다의 적성을 알아봐주시고 추천이나 봉사, 실습한 곳과 연계하여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Q5. 영진이 자신의 꿈(취업)을 이루는데 어떤 도움이 되었습니까? (취업준비과정 및 성공비결, 도움주신 분 등을 자세히)
자세히 몰랐던 사회복지에 대해 여러 과목을 배우며 제가 하고 싶은 분야를 택할 수 있었습니다. 학기 초 장애인, 노인, 아동을 두고 고민을 많이 했는데 교수님과의 상담이나 봉사를 통해 제가 하고 싶은 분야에 취업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Q6. 현재 맡고 계신 업무를 소개해 주세요 (필요한 적성이나 자격, 미래비전 등)
저는 울산 혜진원에서 생활재활팀에 속해 있습니다. 장애아동을 케어하는 분야입니다. 아동들의 생활재활, 사회재활, 교육재활, 여가프로그램을 위해 계획하고 실행 합니다. 처음에는 장애인 쪽으로 잘 알지 못하여 미흡하였지만 현재는 아동들의 욕구를 이해하려고 하며 욕구충족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일처리 후에는 뿌듯하답니다. 사회복지 자격증과 자부심과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만 있으면 이 일을 하는데 보람을 가질 수 있습니다.
Q7. 앞으로의 포부는 무엇이며 후배들에게 조언을 한 마디 한다면?
처음 사회복지과를 들어오면 노인, 장애인, 아동 중 무엇은 택해야할 지 많이 고민될 것 같습니다. 방학이나 주말을 잘 활용해서 봉사를 많이 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여러 분야에 봉사를 다니지 못하여서 후회되기도 하는데 여러분들은 저처럼 후회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Q8. 영진전문대학은 내 인생의 ( 터닝포인트 )이다!
사실 대학의 많은 전공 중에서 사회복지과가 저에게 어울리는 직업인지 확실히 몰랐습니다. 하지만 취업 후 장애아동을 케어하며 느끼는 보람을 생각하면 잘 선택한 직업인 것 같습니다. 일을 하며 나도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기도 해서 영진전문대학을 졸업한 건 제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