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학교 사회복지과
Department of Social Welfare

영진전문대학교 사회복지과

  1. 입학정보
  2. 분야별 취업자 인터뷰

분야별 취업자 인터뷰


  • 김민제

    • 졸업년도 2021년
    • 출신학과 사회복지과
    • 취업기관 대불노인복지관
  • 소개글

    • □ 본인 소개
      안녕하십니까, 저는 2021년도 2월에 전문학사과정 졸업을 한 뒤 사회복지학과 학사학위과정에 재학 중인 김민제 입니다.

      저는 현재 사회복지법인 가정복지회 대불노인복지관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다양하고 많은 봉사활동을 통해 여러 경험을 쌓고 학기가 지날수록 사회복지란 직업에 매력을 느끼게 되어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영진전문대학교가 취업률 1등 대학이며 통학하기에 거리도 가까웠고, 사회복지과에 관심이 많았었는데 입학설명회를 듣고 이곳이라고 판단되어 망설임 없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현재 직장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2020년도에 교외 근로장학생을 시작하면서 부터였습니다. 근로장학생을 하며 노인복지관에서 어떠한 업무를 하는지 보고 배우며 알게 되었습니다. 대불노인복지관의 핵심 운영가치인 대상자에 관한 사랑과 기관에 관한 정의, 종사자에 관한 온전이라는 3가지의 가치가 저에게 크게 와닿았고 꼭 첫 직장은 이곳에서 시작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더 열심히, 성실하게 교외 근로장학생과 꾸준히 봉사활동에 임했던 행동들이 열매를 맺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현재 노인일자리 담당자로 근무하고 있는데, 기본적으로 어르신들을 존중하는 것, 그리고 제가 담당자로 있음으로써 어르신들께 더 많은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이 어르신들께도 잘 전달되어 행복하게 근무하고 있습니다.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어르신들께서 저를 "선생님" 이라고 불러주실 때 가장 뿌듯하면서 기분이 좋고 어르신들께서 일을 하고 계실 때 활동 점검 및 모니터링을 나가게 되는데, 저희 어르신들이 열심히 일하시는 모습과 수요처에서 어르신들이 열심히 해주고 계시고 덕분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감사 인사를 전해 주실 때 많은 감정이 교차하는 것 같습니다.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사회복지에는 다양한 분야가 있습니다. 전 모든 분야의 기관에서 경험을 쌓고 싶고 후에 대한민국 사회복지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현재는 학사과정을 졸업 후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저는 성적이 좋은 편도, 학생회 생활을 하지도 않았습니다. 학교생활은 열심히 즐기시고, 성적에 의한 스트레스는 받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본인 관심 분야를 설정하고 그에 맞는 기관에서 꾸준히, 그리고 열심히 봉사하신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기다리고 있을 겁니다. 행복한 대학 생활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